2015년 8월 20일 목요일

베트남의 하롱베이 VS 한국의 관광명소는?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의 종착역
'전라남도 고흥군 포두면 오취마을'



올해도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하계휴가를 무사히 떠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매년 하계 휴가는 처가댁이 있는 '전라남도 고흥군 포두면 오취마을'로 정해져 있습니다.

서울집에서 420km 거리에 있어 명절엔 12~15시간 정도, 평일엔 6~8시간 정도 소요되거든요(물론 휴계소 짧게 3곳 정도 포함해서요) 그래서 설날이나 추석연휴가 길면 명절에 찾아뵙고 짧더라도 여름휴가시즌에 꼭 방문드리려고 다짐하고 있어서 다른분들이 하계휴가 계획을 세우느라 분주할 때 저는 내심 마음편하게 '힐링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특히 '고흥군 오취마을'은 섬마을로써 작은 몽돌 해변과 선착장이 있고 어머님께서 소와 닭도 키우시고 텃밭도 일구고 계서서 아이들이 매년 놀러가자고 노래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작년에는 4일동안, 2일은 처가댁에서 2일은 나로도에 있는 우주센터, 박물관, 해수욕장 위주로 방문했는데요(물론 잠은 처가댁에서...) 이번엔 하루정도 인근 해수욕장에 들렸습니다.

고흥군이 추천하는 3대 해수욕장 중에 하나고요 작년에 갔던 나로도 해수욕장과 이번에 방문한 남열리 해수욕장,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몽돌 해수욕장이란 곳이랍니다.



 


몽돌 해수욕장은 이름처럼 자갈로 이루워져 있어서 처가댁 근처에 있는 곳과 유사하여 내년에 들릴지 모르겠지만.. 1년 중 최성수기인 7월 마지막주와 8월 첫째주에도 고흥의 해수욕장들은 사람도 많지 않고 바가지 요금도 없고, 거의 무료로 최적의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샤워장은 1~2천원정도 비용을 받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해수욕 이 후에 들린 '고흥 우주 발사 전망대'인데요
요금도 1~2천원으로 저렴하고 전망이 정말 끝내줍니다. 7층 꼭대기엔 카페테리아도 있어 가족들과 음료를 마시며 그림같은 전망도 둘러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3~6층까지는 계단으로 되어 있어 내려가면서 전망을 보실 수 있고요 2층엔 야외로 통해서 비치된 망원경(무료)으로 주변 경관을 보다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2층엔 전시시설이 있고요 1층엔 놀이시설과 간단한 체험시설, 지하1층엔 출구와 오락실이 있습니다.


'사위사랑은 장모님 사랑'이라는 말처럼 올해도 어머님께서 '산해진미'를 준비해 주셔서 우리가족 모두 최고의힐링과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항상 자식들을 위해 아낌없는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어버이의 마음에 다시 한번 마음깊이 감사함과 사람답게 살아가는 목적에 대해 깨닫는 시간이었고요, 한 없이 받은 마음! 사회와 후배들에게 베풀면서 살아가겠습니다.

여러분도 베트남 하롱베이보다 더 멋진 전라남도 고흥군으로 놀러오세요~^^
대한민국 최고의 명소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의 위용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015년 8월 9일 일요일

[순둥이몰]오직 아이를 위한 엄마의 책임

호수의나라 수호미 "순둥이몰" 리더분들과 함께한 비즈니스 코칭



7월말,
국내 아기 물티슈의 대명사인 호수의나라 수오미!
"순둥이몰" 이미라 대표님의 배려로
'업무생산성을 높혀주는 비즈니스 코칭'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코칭이 진행된 곳은 본점 소재지인 홍대 백산빌딩 '순둥이 소비자 감동연구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들어서자마자 순둥이 캐릭터가 환하게 맞아주네요~ 








코칭에 앞서 퇴근 시간 이 후에도 즐겁게 코칭에 참여해준 순둥이몰 리더분들을 위해 가벼운 '안마게임'이 있었고요 한국사람답게 삼세판으로 동료의 피로를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코칭 시작!
우선 팀 빌딩을 통해 역할을 배분하고 역할자의 R&R을 정의한 다음 나머지 분들은 팀웍에 집중할 수 있도록 코칭이 진행되었고요, 총 3그룹의 나뉘어 각 팀의 구호, 그라운드 룰을 정해보았어요








우리가 간과할 수 있는 요소들을 추려서 모두가 만족할 만한 '그라운드 룰'을 정한 후 각팀의 힘찬 구호와 함께 팀 그라운드 룰을 소개 하였습니다.








모두들 각 팀장님의 발표 후 다른팀에서 격한 칭찬과 응원을 보내줬고요
그 응원에 멋적은 듯 으쓱해 하는 분도 있었으나 모두가 조금씩 적응해 가고 있어서 분위기는 고조되었어요~








그리고 구성원간 자존감을 높이고 서로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은유적으로 표현해서 공유하는 시간이 있었고요 이 때 각자는 되고 싶은 동물을 왼쪽 가슴에 붙이고 서로 닉네임을 불러줘 가며 화기애애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장/단점을 살펴본 후 '틀린것'이 아닌 '다름'인 유형에 대해 파악하면서 각각의 개성과 특성을 존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역시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건 누구에게나 쉽지않은 상황인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생산성을 높혀주는 회의기법'을 통해 호수의 나라 수오미 '순둥이몰'의 과제를 해결할 방법들을 모두의 아이디어로 도출했고요

그 중 우선순위를 정해서 실행할 오너십과 기한을 정해 봤습니다.
순둥이 표정이 한결 환해 졌네요~^^








코칭을 마치고 참여한 '순둥이몰' 리더분들의 '소감 나누기'가 있었고요
이 날 느끼고, 배우고, 실천할 것을 하나씩 발표해 주시는데..  제 가슴이 뭉클했습니다.
코치의 보람은 이 순간이 가장 큰 것 같아요^^









코칭 이 후 늦은 저녁식사를 '순둥이몰' 이미라 대표님과 게스트로 참여해 주신 '맘스다이어리' 임민상 대표님 이렇게 셋이서, 즐거운 저녁식사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회가 되면 8월 중 주말을 잡아서 리더십 코칭도 진행할 예정이에요~
이 날도 좋은기업과 좋은 사람들을 알게되고 동화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쁜 마음입니다.
그리고 순둥이몰 이미라 대표님! 참 미인이세요^^







3시간 동안 함께 해 주신 호수의 나라 수호미 '순둥이몰'이미라 대표님과 임직원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7년간 키워온 "아이들을 위한 순수한 엄마의 책임"을 더욱 발전시켜 가시길 응원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