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4일 목요일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20가지 전략(총 5편 중 1편 : 히트 트라이앵글)

히트 트라이앵글을 아시나요?
히트 트라이앵글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대부분의 개인과 법인이 매출과 관련해서 생각하는 방법은 '마케팅'입니다.
사실 '마케팅'이란 단어에도 무수히 많은 의미가 내포되어 있지만 
크게는 대중을 대상으로 한 PR(Public relations),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IR(investor relations), 
그리고 내부 고객을 대상으로 한 Promotion(Event 포함) 
이렇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마케팅만 잘한다고 회사 매출이 올라갈까요?
물론 마케팅은 회사 성장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모든 것이 그렇듯이 하나만 잘한다고 항상 잘 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생산물인 '재화나 서비스'가 
경쟁사 대비 품질과 가격이 좋은 제품이어야 하고(상품의 경쟁력), 
그 제품을 소비자에게 적절하게 알려져야 하며(마케팅), 
소비자로 하여금 인정을 받아 주변에 소개하고 싶어야 한다(유용성)는 
것입니다. 

커머스의 핵심은 '회사',' 고객',' 제품',' 방법'을 아는 것
회사를 창업해서 오랜 기간 유지하며 성장시키는 것도 
매우 기적과 같은 일이지만 치열한 경쟁 속에서 그것을 지속시켜 나가는 것은
더욱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인데요, 
곰곰이 생각해보면 커머스의 핵심은 '우리 회사와 제품'을 정확히 알고 
우리의 제품을 사 줄 고객들은 어떤 사람들인지 파악하여, 
고객의 소리를 반영하여 제품(AS를 포함)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마지막으로 변화하는 고객들의 트렌드와 접점을 찾아
소통을 이어가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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