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 트라이앵글을 아시나요?
히트 트라이앵글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대부분의 개인과 법인이 매출과 관련해서 생각하는 방법은 '마케팅'입니다.
사실 '마케팅'이란 단어에도 무수히 많은 의미가 내포되어 있지만
크게는 대중을 대상으로 한 PR(Public relations),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IR(investor relations),
그리고 내부 고객을 대상으로 한 Promotion(Event 포함)
이렇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개인과 법인이 매출과 관련해서 생각하는 방법은 '마케팅'입니다.
사실 '마케팅'이란 단어에도 무수히 많은 의미가 내포되어 있지만
크게는 대중을 대상으로 한 PR(Public relations),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IR(investor relations),
그리고 내부 고객을 대상으로 한 Promotion(Event 포함)
이렇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마케팅만 잘한다고 회사 매출이 올라갈까요?
물론 마케팅은 회사 성장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모든 것이 그렇듯이 하나만 잘한다고 항상 잘 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마케팅은 회사 성장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모든 것이 그렇듯이 하나만 잘한다고 항상 잘 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생산물인 '재화나 서비스'가
경쟁사 대비 품질과 가격이 좋은 제품이어야 하고(상품의 경쟁력),
그 제품을 소비자에게 적절하게 알려져야 하며(마케팅),
소비자로 하여금 인정을 받아 주변에 소개하고 싶어야 한다(유용성)는
것입니다.
경쟁사 대비 품질과 가격이 좋은 제품이어야 하고(상품의 경쟁력),
그 제품을 소비자에게 적절하게 알려져야 하며(마케팅),
소비자로 하여금 인정을 받아 주변에 소개하고 싶어야 한다(유용성)는
것입니다.
커머스의 핵심은 '회사',' 고객',' 제품',' 방법'을 아는 것
댓글 없음:
댓글 쓰기